흔적 외 2편
흔적 외 2편
  • 박윤석 기자
  • 승인 2009.05.1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es, I Can! 나를 바꾸는 강력한 이미지트레이닝

이 책은 이미지트레이닝의 원리와 방법을 통해 ‘끌어당김의 법칙’을 실천적으로 적용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실용적 지침서다. 단어의 정보량과 이미지의 정보량이 1대1,000일 만큼 이미지의 무한한 힘을 이용하는 사람이 먼저 성공한다고 저자는 역설한다.

이미지트레이닝 실천방법을 쉽게 알려주기 위해 강한 자신감, 금연, 다이어트, 집중력, 통증, 숙면, 불안감, 발표력, 시험, 돈 끌어오기 등 대표적인 유형 10종에 대해 구체적인 동작 10가지를 선정해 총 100가지의 방법을 보여준다.

간단하지만 저자의 노하우가 담겨 있어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골라 따라하거나, 이를 바탕으로 다양하게 응용 가능하다.

우리의 일상생활은 자기가 만들어낸 이미지의 연속이다. 따라서 이미지트레이닝의 원리와 방법을 알고 실천한다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좀 더 빨리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이미지트레이닝 기법을 소개한 이 책을 통해 꿈 과 성공에 더 가까이 다가가 보자.

◆설기문 저  ◆물병자리  ◆1만원


조선을 사랑한 아메노모리 호슈

조선보다 더 조선을 잘 알았던 일본인, 한일 외교의 선구자 아메노모리 호슈(雨森芳州). 동양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그의 이름을 한두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그는 바다 너머 보이는 이웃나라 조선에 관심을 가지고 조선어를 모국어처럼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역관으로 활약, 대마도와 부산 간의 문화수호 다리 역할을 해낸 문화인이다.

이 책은 독도 영유권 문제를 비롯한 갖은 역사 왜곡 논란 속에서 더욱 한일관계가 중요시되는 요즘, 한일 외교의 선구자적 역할을 한 그를 재조명하고 있다.

아메노모리 호슈는 의학자 가문에서 태어나 어릴 적부터 아버지의 뒤를 이어 의업을 하려는 데 뜻을 뒀으나 돌연 유학자로서의 학식을 쌓게 된다. 유학과 더불어 여러 동양문화를 접한 그는 특히 가까운 나라 조선에 관심을 보이며 조선어뿐 아니라 조선의 역사와 풍습 등을 익히는 데 흥미를 가진다.

자국 문화에 긍지를 가지면서 외국 문화에도 경의를 표하고 국제교류를 추진해야 하는 현대 사회에서 그의 사상과 경륜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말하고 있다.

◆나가도메 히사에 저/최차호 역  ◆어드북스  ◆1만2,000원


흔적: The Trace of Courage

“20대까지의 나는 2등 인생이었고, 30~40대의 나는 사생활을 포기한 못난 가장이었고, 50대의 나는 인생의 갈림길에 선 고독한 중년에 불과했다. 그러나 그때마다 내 곁에서 그런 나를 붙들어주고 꿈꾸게 했던 향기롭고 아름다운 사람들이 있었다. 인생의 제4기를 앞둔 오늘, 이제 나도 누군가에게 그런 향기롭고 아름다운 사람이 되고 싶다.”
-차인태-

최선을 다하고도 실패의 쓴잔을 마셨을 때 우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이 책은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출신인 저자의 애환 어린 삶이 투영된 자기고백서다.

그의 어린 시절부터, 대학 졸업 후 MBC에 입사해 방송현장을 누빈 30여년과 대학 강단에 서있는 현재까지의 모습을 담고 있는 이 책은 저자의 꿈, 열정, 실패, 감사를 이야기하며 그가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그려내고 있다.

그는 성공비법을 나열하며 독자들에게 성공해야 한다고 강요하지 않고, 그저 꿈을 향해 나아가는 현재의 우리가 성공한 그 누구보다도 아름답다고 말할 뿐이다.

더불어 우리 모두 시련을 겪는 이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위로를 아끼지 말자고 권하고 있다.

◆차인태 저  ◆FKI미디어  ◆1만8,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