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해관리공단, 지역 농축산물 구매
광해관리공단, 지역 농축산물 구매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4.2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살리기 앞장
한국광해관리공단 직원들이 4월 23일 열린 ‘지역농축산물 팔아주기 행사’에서 지역 특산품을 구매하고 있다.
한국광해관리공단 직원들이 4월 23일 열린 ‘지역농축산물 팔아주기 행사’에서 지역 특산품을 구매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이청룡)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지역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

광해관리공단은 4월 23일 원주 본사에서 지역 농축산물 팔아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광해관리공단은 이날 지역 특산품인 돼지고기와 지역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 300박스를 구매했다.

이번 행사는 아프리카 돼지열병에 이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 부진과 경기침체에 빠진 지역 농·축산 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광해관리공단은 원주에 있는 사회적경제기업과 협업해 좋은 품질의 지역 농축산물을 구매했다. 또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사전 홍보 및 예약판매를 실시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광해관리공단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월 원주 시민을 대상으로 설맞이 직거래 장터를 개최했다. 이어 우수한 품질의 강원도 특산품을 구매했다.

지난 3월에는 지역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봄꽃 화분 구매 및 증정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청룡 광해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지역업체와 협업해 농축산물 구매 등에 앞장설 예정”이라며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함과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