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원자력연료,혈액수급 어려움 극복 위해 전직원 1/3 헌혈 동참
한전원자력연료,혈액수급 어려움 극복 위해 전직원 1/3 헌혈 동참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0.02.2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년보다 2배 넘는 400여 명 참여
한전원자력연료는 2월 21일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했다.
한전원자력연료는 2월 21일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전원자력연료(사장 정상봉)가 2월 21일 국가적인 혈액 수급 어려움 극복에 앞장서고 소중한 생명 살리기에 동참하고자 팔을 걷어 붙였다.

이날 사랑의 헌혈 행사는 사전 참여 신청 결과, 예년의 두 배가 넘는 400여 명의 직원이 참여했으며, 이는 전 직원의 3분의 1수준에 달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많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은 5대의 헌혈차량을 지원했으며 헌혈은 9시부터 5시까지 한전원자력연료 본사 및 관평동 TSA플랜트에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헌혈에 앞서 감염예방을 위한 사전 문진표를 작성하고 해외여행 여부를 확인하는 등 헌혈 적격 여부를 철저히 확인 후 헌혈에 동참하여 감염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한전원자력연료는 ‘사회가치 실현’을 경영방침으로 삼아 2004년부터 매년 정기적인 헌혈운동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특히 지난 해에는 혈액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는 등 책임있는 사회적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의 지역 취약계층 확산 방지를 돕고자 지난 2월 12일 지역 복지시설인 송강사회복지관과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기부한데 이어 2월 21일에도 추가로 마스크 2,400장을 확보해 동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정상봉 한전원자력연료 사장은 “코로나19로 혈액 수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가장 숭고한 생명 나눔 활동인 헌혈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고, 우리의 나눔이 혈액 수급 위기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와 나눔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