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산업 경쟁력 강화 위해 큰 역할 해주길”
“전력산업 경쟁력 강화 위해 큰 역할 해주길”
  • EPJ
  • 승인 2007.02.27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간축사] 김상갑 한국남부발전(주) 사장

먼저 전력계 최초의 시사저널인 ‘월간저널 Electric Power’의 창간을 축하드립니다.

과거 어느 때보다도 에너지 자원문제가 국가경쟁력을 좌우하는 시기에 에너지 자원과 환경분야의 소식을 다루는 전문잡지의 탄생을 전력인의 일원으로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특히 전력 및 발전산업의 바람직한 발전방향을 살피고 대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여 국내 전력산업계의 정보교류 활성화는 물론 이해기반을 넓히는 데 큰 역할을 하리라 기대합니다.

국내외적으로 전력산업 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으며 특히 기후변화협약에 따른 온실가스 대응문제는 발전산업 부문의 새로운 기술변화와 혁신적 경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남부발전은 ‘세계 에너지시장을 선도하는 Clean Company’ 실현을 목표로 세계적인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강력한 경영혁신을 통한 선진 기업문화 정착, 미래 성장동력의 확보, 신재생에너지 개발 확대, 핵심인재 양성 등에 경영중점을 두고 있으며, 최근 에너지 수급 불안정 및 도쿄의정서 발효 등 대내외 환경변화 속에서 미래 청정에너지 개발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신재생에너지를 미래 전략사업의 하나로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전력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월간저널 Electric Power’가 커다란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하면서 상생의 파트너로서 함께 성장하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월간저널 Electric Power’의 창간을 축하드리며 정책지로서 국내 전력산업의 비전을 창출하고 정론지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해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