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윤모 산업부 장관, 안정적 전력수급 당부
성윤모 산업부 장관, 안정적 전력수급 당부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12.3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설비 불시고장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 강조
성윤모 산업부 장관과 전력 유관기관장들이 안정적 전력수급 및 미세먼지 감축을 다짐하고 있다.
성윤모 산업부 장관과 전력 유관기관장들이 안정적 전력수급 및 미세먼지 감축을 다짐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2월 30일 한국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를 방문했다. 이어 겨울철 전력수급 관리 및 석탄발전 감축현장 점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한전, 발전사, 전력거래소 등 전력 유관기관장이 참석했다.

산업부는 겨울철 전력수급 및 석탄발전 감축대책에 따라 12월 1일부터 석탄발전소 가동중지 및 상한제약을 시행한 결과 지난 3주간 미세먼지 배출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약 36%(456톤 감소) 줄어드는 효과가 있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전력수급상황은 예비력 1,043~1,447만kW(예비율 12.9~18.8%) 수준에서 안정적으로 관리·유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성윤모 장관은 겨울철 전력수급기간 최초로 석탄발전 감축을 시행하고 있는 만큼 원전, LNG발전소 등 전력설비 불시고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인 점검과 철저한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전력 유관기관장과 임직원 모두 남은 겨울철 기간 안정적 전력수급 관리와 미세먼지 감축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외에도 전력피크 시기를 대비해 ▲에너지 다소비 건물 난방온도 준수 점검 ▲개문 난방영업 단속 등 에너지 수요관리 대책이 현장에서 제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봄철 석탄발전 분야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내년 2월중 ‘봄철 전력수급관리 및 석탄발전 감축대책’을 추가 발표할 예정”이라며 각 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