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희망주택 후원금 전달
남부발전, 희망주택 후원금 전달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11.1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남구 관내 노후주택 리모델링 지원
(왼쪽부터)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 박재범 부산 남구청장이 후원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 박재범 부산 남구청장이 후원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은 11월 18일 부산 본사에서 부산 남구청,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KOSPO 희망주택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KOSPO 희망주택은 지난해 2월 남부발전 환경기금사업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최종 선발된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다.

남부발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2억5,000만원을 후원했다. 이를 바탕으로 부산 남구 관내 에너지 취약계층 약 100세대의 노후주택 리모델링을 지원한다.

남부발전은 수혜 가구당 250W~1kW급 가정용 태양광 설비 설치는 물론 노후 연탄·경유 보일러를 가스보일러로 교체하는 등의 지원활동을 한다.

또한 주거환경 개선 일환으로 노후 화장실 양변기 교체, 노인 안전봉 설치, LED 교체, 단열공사 등을 통해 광열비 절감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노후주택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겨울 한파를 이겨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특히 “남부발전은 발전공기업으로서 에너지특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에너지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