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제2차 안전경영위원회 개최
서부발전, 제2차 안전경영위원회 개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11.1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사 근로자·사외 안전전문가 참여
11월 14일 한국서부발전 태안 본사에서 열린 제2차 안전경영위원회 모습
11월 14일 한국서부발전 태안 본사에서 열린 제2차 안전경영위원회 모습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11월 14일 태안 본사에서 2019년 제2차 안전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사외 안전전문가, 협력사 경영진, 근로자 대표 등 15명의 안전경영위원회 위원이 참석했다.

정부의 공공기관 안전강화대책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안전경영위원회는 ‘사람이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사외 안전전문가와 협력사 근로자 대표를 위원으로 참석시켜 근로자 작업환경 개선에 대한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날 안전경영위원회에선 지난해 12월 발생한 태안화력 안전사고 이후 추진되고 있는 안전강화대책 이행실적과 사업소 안전근로협의체 운영실적을 점검했다. 특히 사람이 안전한 일터 조성 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뤄졌다.

협력사 근로자 위원으로 참여한 한 위원은 “사업소에서 운영되고 있는 안전근로협의체를 통해 협력사 근로자의 안전성 향상에 대한 많은 의견이 수렴되고 이를 통해 착실히 개선되고 있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보다 실효적인 안전관련 제도가 발굴되고 실행될 수 있도록 안전경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안전경영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경재 서부발전 기술본부장은 “협력사 근로자 위원 및 사외 안전전문가 위원들의 목소리를 현장 안전관리에 적극 반영해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