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농어촌마을 재생 시범사업 추진
서부발전, 농어촌마을 재생 시범사업 추진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9.2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가치 실현 업무협약 체결
폐그물 업싸이클 제품 제작 구체화
(왼쪽부터)이호성 한양여대 산학협력처장, 이상현 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 양은숙 만대마을 이장, 김만석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이 폐그물 업사이클링 제품을 착용한 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이호성 한양여대 산학협력처장, 이상현 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 양은숙 만대마을 이장, 김만석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이 폐그물 업사이클링 제품을 착용한 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이 농어촌마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역재생 시범사업 ‘WP MOVE WIND’의 지속적인 추진을 다짐했다.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9월 19일 태안군 이원면 내2리 다목적회관에서 한양여자대학교,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만대마을과 사회적 가치 실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농어촌마을에 변화를 일으키는 바람 WP MOVE WIND’라는 표어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이상현 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을 비롯해 이호성 한양여대 산학협력처장, 김만석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양은숙 만대마을 이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마을안전 및 경관 개선 ▲농어촌자원을 활용한 지역소득모델 발굴 ▲마을 전통행사 공동참여 ▲주민역량강화 교육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상현 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은 “지난 5월 전 국민 대상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우수상으로 선정된 한양여자대학교 강동선 교수의 ‘폐그물 업싸이클 제품 제작’건을 사회공헌사업으로 구체화했다”며 “지역문제 해결을 통해 마을환경 개선 및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서부발전은 마을 전통문화 복원에 직원들이 참여해 마을공동체 회복 등 지속가능한 농어촌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만대마을 관계자도 “살기 좋고 사람들이 찾아오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지난 몇 년 동안 마을주민 모두가 노력 중에 있었다”며 “서부발전, 한양여대,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함께 도와준다니 너무 든든하다”고 밝혔다.

한편 서부발전은 9월 16일 지역사회 위기 청소년들의 성장 지원을 위해 ‘드림UP!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함께 잘 사는 사회구현을 위해 다양한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