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노동조합과 청렴 공동실천 다짐
동서발전, 노동조합과 청렴 공동실천 다짐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9.1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부패·청렴정책 활동 상호협력 약속
성식경 동서발전 상임감사위원(왼쪽)과 필승현 동서발전 노동조합위원장(오른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식경 동서발전 상임감사위원(왼쪽)과 필승현 동서발전 노동조합위원장(오른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9월 16일 울산 본사에서 동서발전 노동조합과 ‘반부패·청렴 공동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동서발전이 추진하는 반부패·청렴정책 활동에 노동조합이 적극 협력하고 동참하기 위해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노·사는 반기별 정기 청렴간담회, 합동 반부패·청렴 캠페인, 제도 개선시 주요사항 설명회, 반부패·청렴 우수직원 포상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성식경 동서발전 상임감사위원은 “회사의 대표 노동조합에서 반부패·청렴 활동에 동참하고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렴을 선도하는 청렴 최고의 동서발전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필승현 동서발전 노동조합위원장은 “청렴에는 노와 사가 따로 없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과 업무처리를 통해 서로 신뢰하고 화합하는 동서발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2018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1등급을 달성했다. 현재 2019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1등급을 목표로 고위직 솔선수범, 청렴의식 제고, 반부패 제도개선, 갑질 등 부적절 관행 근절을 위해 전사적 청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