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OEM 제조업체 자동화 지원 프로그램 선보여
에머슨, OEM 제조업체 자동화 지원 프로그램 선보여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9.01.18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전환 맞춰 IIoT 기반 솔루션 구축 최적화
센서·원격모니터링 결합… 예측 유지보수 가능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에머슨이 주문자생산(OEM) 방식의 제조업체 자동화를 지원하는 엔지니어드 솔루션 프로바이더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디지털전환 시대를 맞아 보다 향상된 IIoT 기반의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적합한 프로그램이다.

에머슨은 OEM 제조사의 자동화·계측화를 통해 스키드 모듈형 공정시스템의 신뢰성과 성능을 향상시킨 엔지니어드 솔루션 프로바이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최근 밝혔다.

에머슨에 따르면 OEM 제조사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채택을 단순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필요한 정보와 지원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장단기 사업성과를 보장하는 지식과 신뢰성·전략적 이점 등을 제공한다는 게 에머슨 측 설명이다. 이를 통해 고객요구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사이버 보안 등 차별화를 추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엔지니어드 솔루션 프로바이더는 에머슨의 플랜트웹 디지털 에코시스템에 포함된 여러 솔루션을 함께 적용함으로써 차별화된 기능을 발휘하게 된다.

에머슨 관계자는 “기존 스키드에 쉽게 설치할 수 있는 무선트랜스미터의 경우 프로바이더를 이용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플랜트웹 인사이트 앱과 결합시켜 스키드의 중요장치를 원격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며 “엔지니어드 솔루션 프로바이더는 고객의 전통적인 사후적 개념의 유지보수 방식을 센서와 원격모니터링이 결합한 예지보전 유지보수 방식으로 바꿀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에머슨이 새롭게 선보인 엔지니어드 솔루션 프로바이더 프로그램에는 적용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워크숍도 포함돼 있다. 워크숍에서 제공하는 심층회의를 통해 에머슨 전문가들과 협력할 수 있다.

멜리사 홀러 에머슨 엔지니어드 솔루션 프로바이더 프로그램 담당 부사장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사업 문제 해결을 모색하는 엔지니어드 솔루션 프로바이더는 자동화를 비롯한 계측화·원격모니터링 기능을 최적화하는 데 유용하다”며 “고객들에게 이 같은 장점을 적극 알려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