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비전 달성 기반 다질 ‘인재개발원’ 개원
한전KPS, 비전 달성 기반 다질 ‘인재개발원’ 개원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7.11.30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3만여 명 교육… 미래성장사업 인재양성
▲ 한전KPS는 11월 29일 지상 4층·지하 1층 규모로 건설된 ‘인재개발원’ 개원식을 가졌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한전KPS가 발전플랜트 토털서비스 제공의 기반이 될 인재양성 교육시설을 새로 마련했다.

한전KPS(사장 정의헌)는 11월 29일 전남 나주 다도면에 소재한 인재개발원에서 맹동열 한전KPS 발전사업본부장 등 임직원과 나주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식을 가졌다.

2015년 11월 착공에 들어간 한전KPS 인재개발원은 지상 4층·지하 1층 규모로 건설됐다. 강의실과 교수연구실·정비훈련동·생활관 등을 갖추고 있다. 본사에서는 차량으로 약 20분 거리인 15km 가량 떨어져 있다.

한전KPS는 발전플랜트 토털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기본과정을 비롯해 실무과정·전문과정·엔지니어링과정 등 총 200여 개의 교육과정을 개설, 연간 3만4,000여 명을 대상으로 이론과 실습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직원들의 능력향상을 위한 수준별·단계별 직무교육 강화와 실습교육을 확대하고, 지속성장을 이끌어 나갈 미래성장사업인 노후발전소 성능복구·원전해체 등의 기술기반 마련에 필요한 인재양성에도 매진할 방침이다.

한전KPS 관계자는 “인재개발원은 직원들의 교육훈련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의 실질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