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여행지, 캘리포니아
사계절 여행지, 캘리포니아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7.08.0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국 샌프란시스코 요세미티

천사의 도시, 로스 엔젤레스(Los Angeles)
아열대성 기후로 연중 따뜻한 로스 엔젤레스는 할리우드가 있는 미국 영화산업의 중심지다. 멕시코인 44명이 집단 촌락을 만들며 도시가 시작됐는데 당시 촌락이름(우리 천사들 중 여왕의 광장)에서 지금의 이름이 유래됐다.

미국에서는 뉴욕 다음으로 큰 대표도시며, 서부지역에서는 가장 발달한 도시다. 55만명 이상의 한국인들이 거주하는 코리아 타운이 있다.

▲ 미국 로스엔젤레스

<로스엔젤레스 주요 명소>

할리우드, 영화를 좋아하는 관광객들의 필수코스
대표적인 LA의 명소. 화려한 불빛의 네온사인이 인상적이다. 핵심 포인트는 스타의 거리, 명성의 거리, 혹은 명예의 거리라고도 하며 약 2,000명의 할리우드 유명 스타들 손바닥과 발자국이 거리에 새겨져 있다.

또 다른 필수코스는 할리우드 사인이다. 할리우드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언덕 위에 하얗게 ‘HOLLYWOOD’라고 세워진 글자판이다.

▲ 미국 로스엔젤레스 헐리우드 사인
▲ 미국 로스엔젤레스 할리우드 스타의 거리
▲ 미국 로스엔젤레스 유니버셜스튜디오
▲ 미국 로스엔젤레스 유니버셜스튜디오

세계 최대의 영화촬영소, 유니버설 스튜디오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는 할리우드 북쪽에 위치한 세계 최대의 영화·TV 촬영 스튜디오다. 킹콩, 조스, 워터월드, 백투더퓨쳐, 미이라, 터미네이터2 등 생생한 영화세트를 관람할 수 있고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도 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주위는 각종 위락시설과 대형 영화관 등 볼거리가 풍성해서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LA 관광명소 중 반드시 들러야 할 명소다.
글·배상훈 기자 bsh@epj.co.kr 자료제공·하나투어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샌프란시스코
샌프란시스코는 아름답고 조용한 도시다. 금문교와 비탈길을 달리는 케이블카가 유명하다. 고풍스런 빅토리아 양식의 저택과 아름다운 해변, 아기자기한 상점들이 있으며 클래식한 매력을 갖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주요 명소>

세계 제일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금문교
태평양과 만이 만나는 지점에 있는 금문교는 1937년 완공됐다. 단일 경간으로 세계에서 가장 길고 아름다운 다리다. 이 다리를 보지 않으면 샌프란시스코를 봤다고 말할 수 없을 정도다. 연간 900만명의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특히 여름시즌에 가장 붐빈다.

▲ 미국 샌프란시스코 금문교
▲ 미국 샌프란시스코 요세미티
▲ 미국 샌프란시스코 요세미티 마리포사 숲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공원, 요세미티 국립공원
1868년 스코틀랜드인 존 무어가 발견한 후 1890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됐다. 해발 609m에서 3,962m까지 5개의 상이한 식물대가 있다.

침엽수를 중심으로 아메리카 오크(Oak, 참나무) 등 경목, 철쭉, 관목, 야생화가 사시사철 삼림과 초원을 물들인다. 200종 이상의 야생 조류와 75종에 이르는 포유동물이 서식하고 있다.

▲ 미국 샌디에고

조용하고 평화로운 웰빙 시티, 샌디에고
북아메리카 서해안 캘리포니아 주의 최남단에 있으며 로스앤젤레스 다음가는 제2의 도시다.
일 년 내내 온화한 기후 속에 맑고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며, 깨끗하고 조용한 이미지를 간직하고 있다.

<샌디에고 주요 명소>

캘리포니아의 시작점, 올드 타운
캘리포니아에 최초로 스페인 사람들이 정착한 곳이다. 1820년대 이곳을 중심으로 광장이 설계되고 주변에 오두막과 빌라들이 들어서며 시가지를 형성했다. 1872년까지 도시의 중심부였으며 지금은 역사공원으로 지정돼 옛 건물들이 보존되고 있다.

보행자들의 천국으로, 나무 그늘 아래로 고즈넉한 건물 사이를 산책하기 좋다.

세계수준의 해양공원, 미션 베이 파크
세계최대 수준의 해양레저공원으로 리조트 관광지구다. 요트, 보트, 카약, 서핑, 수상스키, 낚시, 해수욕 등 다양한 해양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골프코스, 사이클링 전용도로, 조깅 코스가 있고 호텔도 많다.

유명한 씨 월드 해양공원도 미션 베이 파크 안에 있다.

▲ 미국 로스엔젤레스 그리피스천문대
▲ 미국 샌프란시스코 나파밸리
▲ 미국 샌프란시스코 나파밸리
▲ 미국 샌프란시스코 피셔맨스워프
▲ 미국 샌프란시스코 피셔맨스워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