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 획득
한전KPS, ‘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 획득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7.07.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혁신시스템 구축으로 서비스품질 높여
▲ 한전KPS는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한전KPS가 고객중심의 서비스로 강화로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한전KPS(사장 정의헌)는 서비스혁신시스템 구축을 통한 품질서비스 향상으로 국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7월 19일 밝혔다.

앞선 6월 서비스 전략 등 7개 항목에 관한 현장심사를 통해 중장기 서비스품질 전략체계 정립과 실행 내실화, 고객감동 서비스 7대 수칙 준수 여부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최고의 서비스품질로 고객가치 창출’을 내세운 품질비전을 기반으로 핵심역량을 기술력과 고객지향성에 두고, 매년 600억원 규모의 R&D 투자와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핵심인재를 육성한 부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전KPS는 이외에도 CS 조직 구축과 교육을 통해 고객마인드를 강화하고, CS Quick-Win 과제를 전사적으로 수행하는 등 품질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지난해 대한민국 최초로 18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한편 20년 연속 우수분임조 대통령상 수상, 4년 연속 국제품질분임조 대회 Gold Award 수상, 5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선정 등의 성과를 거뒀다.

정의헌 한전KPS 사장은 “고객중심의 경영활동을 강화해 세계 최고의 발전플랜트 토털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기업으로서 경쟁우위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