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전기, 12·17kV 개폐장치 개발 통해 지속성장 다짐
대홍전기, 12·17kV 개폐장치 개발 통해 지속성장 다짐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7.06.1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브랜드화로 1,000억원 매출달성 목표
국제·해외규격에 적합하도록 설계·제작 가능
▲ (사진 왼쪽부터)대홍전기 컴팩트 고압배전반(12kV, 40kA/25kA)과 Blokset 저압배전반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대홍전기(대표이사 유수홍)는 ▲우수성이 인증된 경쟁력 있는 고압용 개폐장치(Medium Voltage Switchgear) 개발 ▲제품 브랜드화로 2022년 1,000억원 매출 달성을 목표하고 있다.

대홍전기 관계자는 “중동·동남아시아 EPC 플랜트 시장에 적극 진출함으로써 2022년 1,000억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생산력 및 기술력 확보에 필요한 고용창출이 이뤄질 것”이라며 “약 5년간 300명 정도 고용창출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의 매출이 매년 100억원~200억원 정도 창출되면 그에 따른 자재 공급회사, 임가공 협력회사, 물류·유통회사의 동반성장이 예상된다”며 “당사의 성장과 비례해 상기 회사들의 성장도 동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대홍전기의 고압폐쇄배전반은 조립식 구조와 제품 표준화, 병렬공정 운영으로 공기단축이 가능하다. 차단기·변류기·계기용 변압기·피뢰기 등 옵션사양을 적용해 제작 가능하며, 차단기 인출형으로 제작이 가능해 보수·점검이 쉬운 특징이 있다.

이 제품은 IEC, ANSI, JEM 등 국제·해외규격에 적합하게 설계·제작·시험이 가능하다. 전력회사의 발전, 변전설비, 플랜트 설비에 적용될 수 있다.

대홍전기가 생산하는 저압폐쇄배전반의 경우 전력 플랜트 및 수배전 시스템 600V 이하의 저압 배전설비에 사용되는 조립식 구조 배전반이다.

최대용량 ACB 3P 또는 4P 6000AF까지 제작 가능하며 주회로 케이블은 후면에, 제어회로 케이블은 전면에 접속하도록 돼 있다. 설치공사 및 점검시 편리한 작업성을 배려한 구조다.

대홍전기 관계자는 “전력 플랜트, 수배전시스템에 대응 가능한 IEC, ANSI, JEM 등 국제·해외규격에 적합하도록 설계·제작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발전설비, 플랜트 설비, 빌딩용, 상하수도 동력설비 등 전력설비에 적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사용자의 요구에 따른 다양한 조합이 가능한 전동기 제어반, 현장에서의 설치·보수 및 교체가 가능하고 간단한 작업으로 부하의 증설이 가능한 분전반 등이 있다.

대홍전기 관계자는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새로운 제품(12kV 개폐장치, 17kV 개폐장치) 개발로 지속적인 성장발판을 마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