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기사투고자유게시판
편집 : 8.21 월 11:58
> 뉴스 > 에너지 | 기업
       
삼성SDI, 헝가리 전기차용 배터리 공장 준공
울산·시안 이어 헝가리 공장 준공으로 글로벌 3각 체제 구축
혁신 공법 적용한 최첨단 라인으로 유럽 고객 대응력 강화
2017년 05월 30일 (화) 18:08:15 이재용 기자 ljy@epj.co.kr
   
 
  ▲ 헝거리 괴드 시에서 거행된 삼성SDI 전기차배터리 공장 준공식에서 전영현 삼성SDI 사장(왼쪽)이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가운데)에게 리튬이온 배터리 소재들을 설명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삼성SDI(전영현 사장)는 최첨단 전기차용 배터리 생산 라인을 구축한 헝가리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삼성SDI는 5월 29일 헝가리 부다페스트 북쪽으로 3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괴드 시에서 빅토르 오르반 총리, 전영현 삼성SDI 사장, 페테르 씨야르토 외교통상부 장관 및 임근형 주 헝가리 대사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용 배터리 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헝가리 공장은 약 33만㎡(10만평) 규모로 약 5만대 분량의 전기차용 배터리 공급 라인을 갖추고 내년 2분기부터 본격 양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이번동 공장 준공으로 삼성SDI는 물류비 절감은 물론 유럽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를 훨씬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 공장은 과거 PDP를 생산했던 곳을 개조, 삼성SDI의 최첨단 기술들이 적용된 고출력, 고효율 배터리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헝가리 공장 준공으로 삼성SDI는 울산, 시안과 함께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3각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유럽은 친환경 정책에 힘입어 글로벌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고 이러한 성장에 힘입어 핵심부품인 배터리 시장도 크게 확대되고 있다.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는 “90년대 초반 우리는 자본주의를 만났고 많은 새로운 회사와 브랜드를 접했다. Made in South Korea가 곧 제품의 품질을 보증하는 보증수표 임을 알게 됐다. 한국은 우리에게 모범이 됐다. 바로 이것이 부지런한 작은 나라가 강한 경제가 되고 세계 시장에서 강력한 지위를 차지하는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 "삼성은 다른 사람들에게서 배웠지만, 항상 자기 길을 걸었다. 괴드 시는 삼성을 가장 원했고 삼성도 여기로 돌아 오기를 원했으며 그래서 헝가리 정부는 이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헝가리와 괴드 시를 선택한 삼성 경영진에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전영현 삼성SDI 사장은 “헝가리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배터리에는 삼성SDI의 진일보된 첨단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며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의 핵심 부품으로서 유럽 전기차 시장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일렉트릭파워(http://www.epj.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에너지 관련기사
에너지공단, 양질 일자리 창출 직접 챙겨
에너지공단, 문 연채 냉방영업 자제 당부
해줌, 포항시 첫 공동주택 태양광 대여사업 준공
전기안전공사, '손수건 프로젝트‘ 온라인 이벤트 진행
에너지공단, 상업부문 주요협회와 에너지절약 실천 논의
한국에너지재단, 특별재난지역 저소득층 가구 긴급 지원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회사소개 구독신청 불편접수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개인정보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06150]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27, 1111호(역삼동) 대표전화 : (02)3452-8861. FAX : (02)553-2911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윤석
Copyright by Electric Power Journal. 문의메일 webmaster@epj.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