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2016년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수상
남동발전, 2016년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수상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6.12.13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EN 드림키움 프로젝트’ 등 정부3.0 가치 제고

▲ 한국남동발전은 12월 13일 여러 교육기부활동으로 정부3.0 가치를 높인 데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2016년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남동발전(사장 장재원)은 12월 13일 ‘2016년 제5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시상식에서 교육기부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했다.

남동발전은 지자체·교육기관 등 다양한 기관과 협업해 개발한 ‘KOEN 드림키움 프로젝트’ 활동과 교육기부단 운영, 교육기부박람회 참가 등 여러 교육기부활동으로 정부3.0 가치를 높인 데 대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특히 남동발전의 ‘KOEN 드림키움 프로젝트’는 지난 2015년부터 선보인 체험형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본사 및 발전소 주변지역 초·중등학생 등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영어와 재미를 결합한 영어스쿨 ▲조광래 감독과 함께하는 축구스쿨 ▲독도, 백두산 등 역사현장을 탐방하는 역사스쿨 ▲에너지산업과 연계해 시행하는 과학스쿨 등 자라나는 미래세대가 꿈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남동발전은 교육기부대상 수상에 이어 오는 12월 16일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서’를 수여받을 예정이다.

남동발전은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상대적으로 교육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사회의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에 적극 기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