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중간관리자 품질아카데미 교육 시행
서부발전, 중간관리자 품질아카데미 교육 시행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6.10.1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O 품질철학 공유 통한 품질혁신 추진
▲ 품질아카데미 2차수 교육후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서부발전(사장 조인국)은 10월 7~14일 태안 본사에서 품질경영 핵심부서 중간간부 60명을 대상으로 품질아카데미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품질경영을 직접적으로 수행하는 중간간부의 품질리더십 및 품질의식 향상, 글로벌 품질트렌드 이해를 통해 CEO의 품질철학이 현장까지 전파되는 데 목적이 있다. 이어 문화로써의 품질을 정착시키고 품질향상 및 품질의식 강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추진됐다.

강사로 초빙된 온세현 품질경영연구소장, 유한주 교수(숭실대), 김동준 교수(한양대)는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품질경영을 강조했다. 나아가 서부발전이 글로벌 품질우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해법을 제시했다.

김동섭 서부발전 기술본부장은 특강에서 급변하는 경영환경변화 시기에 핵심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중간관리자로서 책임감과 역할을 강조하고, 신기후체제·4차 산업혁명 등 전력산업의 미래를 읽는 능동적인 대응을 당부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2015년 품질경영 2025 전략체계를 새롭게 구축해 ‘Smart Quality for Value Creation’이라는 품질비전을 수립한 바 있다. 또한 2016년 국제 및 전국품질분임조대회에서 젊은 직원들을 주축으로 국내기업 중 최다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이 같은 성과는 2025년 글로벌 탑 품질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전사적으로 품질경영 전략을 추진한 결과”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