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안전·상생 위한 보령항로 해상 순시
중부발전, 안전·상생 위한 보령항로 해상 순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6.07.21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선주협회 및 대산항 도선사회와 공동으로 진행
▲ 한국중부발전은 7월 19일 보령항에서 한국선주협회·대산항 도선사회와 공동으로 ‘안전과 상생을 위한 보령항로 해상 순시’ 행사를 실시했다.
한국중부발전(사장 정창길)은 7월 19일 보령항에서 중부발전 유연탄 수송선 장기계약사 담당자들을 초청해 ‘안전과 상생을 위한 보령항로 해상 순시’ 행사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한국선주협회 및 대산항 도선사회와 공동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선박에 탑승해 3시간에 걸쳐 보령 입·출항로와 정박지, 도선점 등 주요 구간을 순시했다. 특히 동승한 김희열 대산항 도선사회 도선사가 항로 내 통행위험 요인, 개선 과제 및 긴급대응사례 경험 등을 설명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한국선주협회 담당자가 국적선사를 대표해 ▲선박 운영상 고충과 해법 ▲구체적 지원방안을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선박 통행 위험요소 개선 및 선박 운영 효율성 제고 등 중장기 과제해결을 위해 구성할 ‘보령항로 안전 운영 협의회(가칭)’ 기획을 위한 사전 단계로 시행됐다.

정춘돌 중부발전 상생조달처장은 “해상안전 저해는 중부발전 뿐만 아니라 장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운사의 입지를 더욱 약화시킬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제의식 공유를 바탕으로 항로 여건 개선과 지속적인 국적 해운사 지원을 위해 중부발전, 선주협회, 도선사회 그리고 해운사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부발전은 2013년 ‘화주·해운·조선 상생협력 공동선언문’ 체결 이후 운임 지급기한 단축 등 국적 선사 지원방안을 실천해온 바 있다. 향후에도 중부발전은 지속적으로 선사를 지원하고, 보령 항로 안전도를 국내 최고 수준으로 격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