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잎 한우 Bank사업’ 협약 체결
‘솔잎 한우 Bank사업’ 협약 체결
  • EPJ
  • 승인 2012.01.1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남부발전 하동화력-하동축협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상호) 하동화력본부는 지난해 12월 23일 본부 강당에서 하동축협(조합장 박학규)와 ‘하동 솔잎한우 BANK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한우BANK 사업은 소비자가 한우 송아지를 구입해 축협에 사육을 맡기면 축협에서 송아지를 2년간 키운 뒤 원금과 수익금을 소비자에게 돌려주는 사업이다.

하동화력은 최근 한우가격 폭락과 사료가격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축산 농가들이 브랜드 경쟁력과 안정된 생산기반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상생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협약식을 추진했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하동화력은 한우 240마리에 약 4억여 원을 투자하기로 했으며, 하동축협의 한우관련 각종 사업을 지원하고 남부발전 내 한우 소비촉진과 판매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하동화력은 지난 6월부터 직원 및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투자자를 모집, 총 90여명의 사업 참여 신청을 받아 240마리의 한우 송아지에 투자키로 했다.

이들 송아지들은 하동화력 전용위탁 관리 농장으로 지정된 축협의 생장물 사업장에서 2년간 사육될 예정이며, 향후 ‘하동 솔잎한우-H30’ 브랜드로 전국의 축협매장과 전국의 남부발전 사업소 내 직원 직거래 장터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판매 수익금은 하동축협과 투자자에게 50:50의 비율로 배분될 계획이다.

김경철 하동화력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하동화력 및 협력사 임직원들이 직접 한우산업에 참여하게 됨으로써 한우에 대한 지역적 관심과 판매 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하동 솔잎한우가 하동화력 및 협력사 임직원 1,200여명의 기업 우수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줌으로써 안정된 판매기반을 마련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히며 “향후에도 한우 BANK 사업 활성화와 한우 소비 촉진을 통해 지역 축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PJ
EP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