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중점사업으로 풍력 관련 물류에 전사적인 역량 투입
[일렉트릭파워] 대우로지스틱스는 1999년 대우로부터 종업원매수(EBO, Employee Buy-Out) 방식으로 분사·설립된 국내 최초 토탈 해운물류회사다.
글로벌 해운 네트워크와 국내 주요 항만거점 별 물류인프라를 보유, 육상·해상운송, 물류센터, 터미널 운영 전반에 이르는 통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해외 플랜트 기자재의 육상·해상·항공 운송 및 통관을 수행하는 프로젝트 포워딩 전문조직을 보유하고 있어, 오랜 기간의 프로젝트 수행경험을 바탕으로 한 경쟁력을 통해 전 세계 각국에 긴밀한 물류 파트너십을 구축해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안정적인 프로젝트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중량물·특수화물 운송 전담조직 및 자항선대를 보유하고 있어 중량물 하역·운송 관련 엔지니어링을 포함한 물류 전반에 걸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편 인천, 부산, 포항, 울산 등 주요 항만거점에 물류센터를 보유·운영하고 있으며 벌크·컨테이너 해상운송 및 하역·보관, CFS작업, 육상운송을 연계하는 3PL 서비스 운영능력을 확보하고 있다.
대우로지스틱스는 이 같은 경쟁우위를 바탕으로 블레이드, 타워, 나셀, 허브 등 풍력터빈 기자재 육·해상 수출입운송을 다수 수행해 왔으며, 풍력 관련 물류를 미래 중점사업으로 두고 기업의 전사적인 역량을 투입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렉트릭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