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PCO, 승진자 자원봉사활동 실시

처·팀장급 승진자 265명 전원 참여

2011-01-10     양현석 기자

KEPCO(한전, 사장 김쌍수)는 지난해 12월 4일 처·팀장급 승진자 265명 전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한전은 2005년 이후 매년 승진자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서울, 부산, 대구 등 7곳에서 실시해 신망애재활원(남양주시), 중랑노인전문요양원(중랑구), 수원보훈요양원 등 7개 사회복지시설에서 목욕, 식사보조, 청소, 발마사지 등 노력봉사활동을 했다. 특히 부산에서는 승진자 뿐 아니라 배우자까지 김장담기, 포장작업 등 노력봉사활동에 참여해 승진의 고마움과 감사함을 직접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앞으로 전국의 271개 한전사회봉사단의 단장·간사 등 중요 임무를 맡게 될 경영관리자들에게 직접 봉사활동을 체험토록 해 자원봉사를 선도하도록 유도하고, 나눔경영 실천의지를 다시 한 번 다짐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김쌍수 KEPCO 사장은 “봉사활동은 우리의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일 일뿐 아니라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게 하는 소중한 일”이라고 말하고, “승진자로서의 첫 업무를 자원봉사 활동으로 시작함으로써 소외된 우리의 이웃을 돌아보면서 관리자로서의 역할과 덕목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