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2021 올해의 SNS' 블로그 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

전기안전 문화확산을 위한 블로그 운영 능력과 콘텐츠의 우수성 인정

2021-11-18     이재용 기자
전기안전공사는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지현)는 11월 1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7회 올해의 SNS’에서 블로그 부문 공기업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올해의 SNS’는 국내 기업, 지자체 및 공공기관 SNS 중 채널별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에 상을 수여하는 행사다.

전기안전공사는 올해 SNS 전체를 평가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사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블로그는 지난해 '올해의 SNS'에서 공기업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전기안전공사 블로그는 ‘전기안전 미리미리’를 슬로건으로 생활 속 전기안전 정보 및 공사의 정책을 알기 쉽게 제공해 일평균 방문자 1만 명을 기록, 전기안전공사의 온라인 허브 채널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하고 있다.

또 MZ세대 감성에 맞춘 콘텐츠 제작을 위한 대학생 기자단, 가정 내 안전문화 확산을 이끄는 엄마기자단을 운영하고 1인 블로거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보했다.

박지현 전기안전공사 사장은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SNS채널 활성화를 통해 더욱 다양한 전기안전 콘텐츠를 제공해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