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추진기반 조성에 주력할 계획”

[인터뷰- 반석걸 품질경영팀장]

2007-04-03     박재구 기자

“신설부서인 품질경영팀이 안정될 수 있도록 품질경영 마스터플랜 수립과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세부 추진업무를 발굴해 품질경영 추진기반을 조성하고자 한다. 그리고 팀원들에게 품질교육 기회를 많이 부여해 품질전문가로 양성시키려고 한다.” 올해 신설된 품질경영팀을 이끌고 있는 반석걸 팀장이 꼭 이루고자 하는 목표이다.

반 팀장의 목표처럼 품질경영팀은 올해 품질경영의 지속적인 추진과 발전을 위한 품질경영 마스터플랜 수립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반 팀장은 “마스터플랜을 통해 체계적인 품질경영 추진기반을 구축하고 활성화해 회사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반 팀장은 직원들이 품질경영을 본연의 업무가 아닌 부가업무나 품질부서의 업무로 생각해 부정적인 인식을 갖고 있음을 지적했다.

“직원들의 인식전환을 위해서는 품질경영에 대한 경영진의 의지표명이 필요하다. 품질경영은 경영진의 관심과 전직원의 참여가 있을 때 확실하게 정착될 수 있다.”

한편 반 팀장은 신설된 품질경영팀이 이제까지 회사에 산재된 품질부서에서 추진되어온 품질활동에 대해 회사의 품질정책에 연계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해야 할 것으로 본다며 팀원들도 이런 역할을 잘 이해해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품질경영을 추진해 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