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인도 전력IT현대화사업 꽃피워
한전KDN, 인도 전력IT현대화사업 꽃피워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6.03.0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랄라 주, 전력IT현대화사업 시스템 개통
인도 스마트그리드 구축사업 확산 계기 마련

▲ 임수경 한전KDN 사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인도 케랄라 주 전력청 주관 '전력IT현대화사업' 시스템 개통 및 유지보수 개시 축하를 위한 개통식 행사에 참석했다.
한전KDN(사장 임수경)은 3월 2일 인도 케랄라 주 전력청(KSEB) 주관으로 '전력IT현대화사업(RAPDRP)' 시스템 개통 및 유지보수 개시 축하를 위한 개통식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전KDN 사장, 한국대사관 총영사, 인도 현지의 전력부 장관, KSEB 회장과 경영진, 전 사업소장을 포함해 약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인도 전력IT현대화사업은 인도의 전력손실률을 20% 초반(현재 35%수준)으로 낮추기 위해 인도 중앙정부 주도로 2009년부터 본격적으로 착수된 사업이다.

인도 전체 29개주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시작됐으며, 한전KDN은 케랄라 주 사업을 수주해 2012년 11월부터 수행하고 있다.

케랄라 주 전역의 전력시스템을 IT시스템을 통해 중앙센터(트리반드룸 소재)에서 원격으로 감시·제어함은 물론 구축된 시스템을 통한 자동원격검침이 가능하게 함으로서 전력시스템에 대한 정확한 손실률 산정과 과금·수금이 가능해져 전력회사의 계통안정과 수익증대에 큰 기여를 할 수 있게 됐다.

인도 전력청 관계자는 “케랄라 주 전체 43개 Town과 트리반드룸에 소재한 중앙센터가 완전히 개통됨을 축하하고, 향후 이번 사업의 성공으로 한전KDN의 우수한 전력IT기술이 타 지역으로 확산되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향후 한전KDN은 국내 구축·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인도 스마트그리드 구축사업 진출을 적극 검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