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기술, 원전설계 안전 강화로 국민신뢰 회복 나서
한전기술, 원전설계 안전 강화로 국민신뢰 회복 나서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6.02.0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설계·설계품질·설계오류 제로화 모색
▲ 한전기술은 2월 3일 ‘원전 안전설계, 설계품질 향상 및 설계오류 제로(Zero)화를 위한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전력기술이 안전한 원전 설계를 기반으로 국민들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장을 마련했다.

한전기술은 2월 3일 ‘원전 안전설계, 설계품질 향상 및 설계오류 제로(Zero)화를 위한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하고,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워크숍 및 종합토론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안전한 원전을 설계하기 위한 설계품질 강화와 설계오류 제로(Zero)화 실천방안을 도출, 원전 설계에 적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천다짐대회에는 한전기술 원자력본부 등 임직원 2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올해 기술 분야별 중점 추진사항과 원전 안전설계 및 설계품질 향상 방안 등을 주제로 발표가 이어졌다. 또 원전 사업수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자세 확립과 윤리경영 실천 등도 주요 의제로 다뤄졌다.

조직래 한전기술 원자력본부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행사가 안전한 원전 설계를 위한 토론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참신한 생각들을 원전 설계에 반영해 원전의 완벽한 국민신뢰를 달성하자”고 말했다.

한편 2월 15, 16일 양일간 16개 기술분야 및 사업단위로 진행되는 워크숍에서는 ▲원전 안전설계 ▲설계품질 강화 ▲설계 오류 제로화의 3대 의제에 대한 세부적인 실천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여기서 도출된 방안들을 2월 17일부터 22일까지 취합·조정 후 종합토론을 거쳐 최종 실천방안으로 확정해 원전 설계에 반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