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핵심가치 실천으로 중부인상 정립 주력
중부발전, 핵심가치 실천으로 중부인상 정립 주력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6.01.06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 가치 실천한 김태헌 사원(신보령화력), 최고의 1인 선정
▲ 한국중부발전 ‘핵심가치 생활공모전’ 최고의 1인으로 선정된 김태헌 사원(왼쪽)
한국중부발전이 핵심가치 기반의 ‘신 기업문화’를 정립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3~30일까지 ‘핵심가치 생활공모전’을 개최했다.

2014년에 이어 2회째 시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08명의 직원이 참가했으며, 32명의 직원이 각자 설정한 목표를 최종 달성했다.

핵심가치 생활공모전은 중부발전이 지향하는 4개의 핵심가치(도전·정도·역량·상생)를 직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적극적인 중부인상을 정립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4개의 핵심가치 중 1개를 골라 자신만의 실천과제를 설정하고 약 한 달간 실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총 108명의 직원이 참여한 만큼 재밌는 과제들도 많았다.

그중 중부발전 본사가 서울 강남에서 충남 보령시로 이전한 것을 기념한 ‘본사이전 거리(165km) 달리기’, 따뜻한 마음을 서로 나누고 소통하고자 ‘도형심리테스트를 통한 12명의 기질과 장점 찾아주기’와 같은 이색적인 주제들이 직원들의 큰 호응과 관심을 얻었다.

한편 지난해 12월 30일에는 32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핵심가치 생활공모전 우수사례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서 전 직원 투표를 통해 ‘한 달에 한번 헌혈하기’로 상생을 실천한 김태헌 사원이 최고의 1인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