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KS인증기관 간 협업 효과 ‘톡톡’
한국에너지공단, KS인증기관 간 협업 효과 ‘톡톡’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6.01.0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처리 시간 대폭 줄여… 업체 시장 진출도 빨라져
▲ 한국에너지공단은 한국표준협회와 함께 신재생에너지설비의 KS인증 통합 이후 최초로 SKC의 KS인증 심사를 실시했다.

한국에너지공단이 KS인증 복수 인증기관에 선정된 이후 협업을 통해 인증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은 지난해 7월 신재생에너지 분야 KS인증 시행 이후 KS인증기관 간 정부3.0 협업을 추진, 신속한 인증심사 처리로 우수 설비의 시장 진출 속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에너지공단은 신재생에너지설비의 KS인증 전환 이후 인증대상 증대로 기업들의 인증심사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점을 고려해 한국표준협회와 지난해 9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태양광분야 대표 중견기업인 SKC의 신규 KS 공장심사를 한국표준협회 심사원과 함께 심사반을 구성해 지난해 10월 최초로 협력심사를 실시했다”며 “이번 심사로 SKC는 지난해 11월 KS인증 통합 이후 처음 KS인증을 취득함으로써 생산성 향상은 물론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에너지공단은 협력기관의 KS인증심사원을 활용해 신재생에너지 기업의 KS인증에 소요되는 기간을 대폭 줄이는 한편, KS인증시스템 벤치마킹 등 상호간의 인증업무 노하우 공유를 통해 인증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있다.

향후 신재생에너지설비 KS인증제도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타 인증기관과의 업무협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소비자 보호를 위해 공장심사 이후 실시하는 제품심사를 전담하는 시험기관과의 협력도 강화해 KS인증 제품의 품질과 성능을 철저히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