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안정적 발전용수 확보 위해 보령시와 협력
중부발전, 안정적 발전용수 확보 위해 보령시와 협력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6.01.02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권 가뭄 극복을 위한 공동대응 협약’ 체결
▲ 한국중부발전은 지난해 12월 22일 보령시청에서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보령시와 ‘충남권 가뭄 극복을 위한 공동대응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중부발전은 지난해 12월 22일 보령시청에서 보령시와 함께 ‘충남권 가뭄 극복을 위한 공동대응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충남권에 닥친 40년만의 극한 가뭄에 대비해 발전용 공업용수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자 기존 용수공급원(보령댐)을 대체하기 위한 목적이 있다. 아울러 다양한 대체방안에 대한 인허가가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공동 노력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이로써 중부발전은 지자체 협조를 통한 대체용수 확보로 정부의 발전용수 20% 절감정책에 부응하는 한편, 겨울철 전력피크기에도 전력을 차질 없이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중부발전 관계자는 “중부발전은 40년만의 가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통해 전력공기업으로서 본연의 업무에 충실할 것”이라며 “정부의 가뭄극복 노력에도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일 보령시장도 “늦가을부터 겨울까지 지속된 눈과 비로 보령댐 저수율이 약 25%로 상향됐지만 여전히 예전의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며 “앞으로도 중부발전과 공동 대응해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가뭄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향후 가뭄이 심화될 경우 추가 발전용수 확보를 위해 ▲보령 LNG터미널 저장용수 활용 ▲발전소 내 관정 개발 ▲발전소 인근 하천수 및 하수종말처리수 등을 이용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