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전기·전자제어분야 협의체 구축 MOU 체결
남부발전, 전기·전자제어분야 협의체 구축 MOU 체결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5.12.3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제어설비 안정성 및 고장대응 능력 향상 기대
▲ 한국남부발전은 12월 15일 부산 본사에서 GE, YPP와 함께 ‘전기 및 전자제어분야 기술협의체’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국남부발전은 12월 15일 부산 본사에서 GE, YPP와 함께 ‘전기 및 전자제어분야 기술협의체’(3E Committee, Electric & Electronic-Control Engineering Committee)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전기 및 전자제어분야는 발전소의 신경계통에 해당된다. 또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혼재된 복잡한 설비로 인해 대부분의 기술을 제작사에 의존해 왔다.

그 결과 고장발생시 원인분석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부품교체 필요시 구매절차에 따른 시간소요로 안정적인 설비 운영에 어려움이 발생했다.

이번 기술협의체인 3E Committee는 ▲상시 기술정보 제공 체계 ▲긴급복구 기술 및 인력지원 ▲긴급 복구용 자재 공동운영의 3부문으로 구성돼 향후 남부발전의 전기제어설비 안정성 및 고장대응 능력을 대폭 향상시킬 예정이다.

또한 GE·YPP에 있어서도 고객만족 뿐만 아니라 풍부한 현장운영사례를 제품설계에 반영할 수 있는 피드백 체계를 구성할 수 있게 됐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발전소 불시정지를 사전에 예방하고 혹시라도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신속히 복구할 수 있는 체계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남부발전은 앞으로도 꾸준히 기술력 향상에 노력을 기울여 세계 최고품질의 전기를 생산해 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