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연구원,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수상
원자력연구원,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수상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5.12.15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기부 활동 성과 인정받아

▲ 원자력연구원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개최한 ‘2015년 제4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시상식’에서 교육기부 대상 공공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돼 교육부 장관상을 받았다.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김종경)이 교육기부 활동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은 교육부(장관 황우여)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김승환)이 12월 15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한 ‘2015년 제4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시상식’에서 교육기부 대상 공공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돼 교육부 장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은 나날이 중요성이 더해가는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기관·단체·개인 등을 발굴해,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 교육기부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참여를 제고하기 위해 2012년부터 수여하고 있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은 ▲‘2015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등을 통해 국민을 대상으로 한 원자력 과학체험행사 진행 ▲‘원자력 창의력경진대회’ 등 초·중·고생 과학지식 습득 및 창의력·탐구력 향상 프로그램 개최 ▲과학자·학생·유관기관 연계 멘토링을 통한 과학 우수인재 육성 ▲‘원자력체험관·역사관’ 및 ‘원자력 과학공원’ 등 개방형 교육기부 인프라 구축·운영 등의 다양한 교육기부 성과를 인정받아 전국 출연연 중 5개 수상기관에 포함됐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원자력 과학기술에 대한 국민 관심과 이해도를 증진시키고 과학 우수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고자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