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재단, 에너지복지 지원센터 발대식 가져
한국에너지재단, 에너지복지 지원센터 발대식 가져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5.12.1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학과 교수 및 대표학생 등 60여명 참석
현장 참여로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저변 확대

▲ 에너지재단은 12월 11일 건축관련 학과 책임 교수와 대표 학생 등 총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에너지복지 지원센터 발대식’을 개최했다.
한국에너지재단(이사장 박종근)은 12월 11일 한전아트센터 전기박물관에서 ‘에너지복지 지원센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한국에너지재단에서 지역 대학을 에너지복지 지원센터로 지정하는 행사로,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의 현장점검을 시작으로 주택에너지 진단 등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은 저소득층 가구 및 사회복지시설에 단열, 창호공사 등 에너지 사용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에너지 복지향상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지원대상과 지원한도는 국민기초생활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 등에게 가구당 평균 150만원이 지원된다. 

▲ 각 대학에게 지원센터 지정서 수여식이 진행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서울 지역을 비롯한 경기, 대전, 전북, 광주, 대구, 부산지역의 건축 관련 학과 책임 교수와 대표 학생 등 총 60여 명이 참석해 지원센터 지정서 수여식과 현장점검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한국에너지재단은 “지역 대학 건축학부 또는 대학원생들과 2015년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지원가구 중 약 2,500가구의 현장점검을 실시해 학생들에게 에너지효율 시공과 관련된 현장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학생들의 투명한 시각을 통해 감리의 객관성을 확보하여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의 저변 확대를 위한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