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발전소 단위기기 운전정보 공유시스템 운영
동서발전, 발전소 단위기기 운전정보 공유시스템 운영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5.11.2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 중소기업에게 발전설비 데이터 공유
▲ 단위기기 운전정보 공유시스템
한국동서발전은 11월 24일 협력 중소기업의 발전설비 제작기술 향상과 정보개방형 연구개발 환경 조성을 위해 ‘발전소 단위기기 운전정보 공유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서발전은 회사 홈페이지에 협력 중소기업과 정보 공유를 위한 커뮤니티를 개설해 단위기기 사양 및 운전이력에 대한 정보를 요청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요청기업에 대해서는 주기적으로 운전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지난 7·8월에는 동서발전 중소기업 협의회 82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운전정보에 대한 수요조사를 진행해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운전정보를 파악한 바 있다. 이어 10월부터 ‘단위기기 운전정보 공유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협력사에 운전정보를 제공해 국산화 개발시 수요예측 및 연구개발(R&D)에 활용함으로써 설계기술 고도화를 통한 발전설비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동서발전은 2013년부터 정부 3.0 추진계획에 따라 맞춤형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능형 예측진단시스템(RMS)에 이어, 이번 운전정보 공유시스템 구축을 통해 발전설비 데이터를 공유하는 등 개방·공유·소통·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