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회계왕 선발… 직원 회계마인드 제고
동서발전, 회계왕 선발… 직원 회계마인드 제고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5.11.2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도전! 회계왕 퀴즈대회’ 개최
▲ 11월 19일 한국동서발전 울산 본사에서 열린 ‘도전! 회계왕 퀴즈대회’에 참석한 동서발전 직원들이 복면을 쓴 채 퀴즈를 풀고 있다.
한국동서발전은 11월 19일 울산 본사에서 본사 및 전 사업소 직원을 대상으로 ‘2015 도전! 회계왕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인 ‘도전! 회계왕 퀴즈대회’는 회계에 대한 직원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고 회사 경영현황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사업소별로 10월 한달간 예선을 거쳐 선발된 82명의 직원(사무직 27명·기술직 55명)이 복면을 쓰고 결선에 참가한 가운데 도전 골든벨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사무직 및 기술직 최종 생존자 각 1명을 회계왕으로 선정했다.

퀴즈대회 문제는 동서발전이 2013년부터 전 직원에게 격주 1회 이메일로 발송하고 있는 ‘속!속!쏙! 스토리텔링 회계’ 1호~120호 범위 내에서 ▲OX문제 ▲4지선다형 ▲단답형 등을 혼합해 출제됐다.

참가자들은 이번 퀴즈대회를 통해 어렵게만 느껴졌던 회계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박현철 동서발전 전략경영본부장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전 직원이 참여해 회계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참여의 장을 마련하는 한편, 직원들의 회계마인드 제고와 경영이해 능력 향상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