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국가품질경영상·대통령상 수상
동서발전, 국가품질경영상·대통령상 수상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5.11.2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1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열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 11월 18일 열린 ‘제4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한국동서발전은 국가품질경영상과 품질분임조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또한 3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동서발전은 11월 18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4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경영상과 품질분임조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또한 3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품질경쟁력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번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했다. 산업현장 품질경영을 통한 생산성 및 경쟁력 향상에 공이 큰 개인과 단체를 포상·격려하기 위해 이번 행사가 마련됐다.

동서발전은 지난해 5월 공기업 최초로 생산성 향상 추진체계를 구축, 2019년까지 자구노력을 통해 생산성을 30% 높여 총 4,153억원의 비용 절감을 목표하고 있다. 아울러 발전소 무고장 문화확산 운동을 포함한 13개 전략과제를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한편 동서발전은 발전설비 신뢰도 제고를 위해 설비운전정비관리시스템(POMMS)을 바탕으로 ▲발전소 운영 ▲운전 ▲정비 ▲효율을 종합 관리하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실시간 예측진단 및 과학적 통계 분석을 통한 상태기반정비로 ‘전 발전소 무고장 200일’을 달성했다.

특히 전사적 통합재난안전관리를 위해 ‘SMART 안전체계’를 구축하고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해 재난안전 역량 제고, 협력사와 지역사회 안전공동체 구축 등 사업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경쟁력 향상을 통해 국가와 국민에게 최고 품질의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