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안전공사, '2015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시상식 개최
한국전기안전공사, '2015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시상식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5.11.1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賞인 산업훈장에 삼성전자 환경안전센터 전찬훈 그룹장 시상
이상권 사장, “안전사회 구현이야말로 국민행복 위한 최우선 과제”

▲ 전기안전공사는 11월 6일 '2015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이상권)가 11월 6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2015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주관한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은 전기재해 예방을 통해 국민의 안전과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안전 선진사회를 향한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자리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문재도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을 비롯해 아키오 나카무라 국제전기안전연맹 의장과 한국가스안전공사 박기동 사장, 한국전기기술인협회 유상봉 회장 등 국내외 관계기관 대표와 유공자, 산업계 인사 500여 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전찬훈 삼성전자 환경안전센터 그룹장이 전력설비 안전 관리를 위한 신기술 도입으로 전기재해 예방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회 최고상인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박주식 선주건설 대표와 이해용 일신전기 대표가 산업포장을 함께 받았다.

또 단체 부문에선 현대오일뱅크(대표이사 문종박)가 대통령표창을, LG 이노텍(대표이사 이웅범)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등 모두 40개의 정부 포상이 개인과 단체에 주어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공사가 주관한 '2015년 전기안전 콘텐츠 공모전' 입상자 30명에 대한 시상도 함께 열렸으며, 포스터와 광고, UCC 부문 당선작들은 행사장 로비에 전시, 상영됐다. 

이상권 전기안전공사 사장은 대회사에서, “재해재난 없는 안전사회야말로 국민행복을 위한 최우선 과제이자 우리 모두가 추구해야 할 최고의 가치”라면서 “지난 시절 우리 국민이 거둔 경제 기적처럼, 대한민국을 세계 최고의 안전 선진국가로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