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美 남부 카탈리나 섬 마이크로그리드 효율화 나서
에머슨, 美 남부 카탈리나 섬 마이크로그리드 효율화 나서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5.10.29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제어시스템 Ovation 솔루션 공급
디젤발전기·ESS·마이크로터빈 등 최적 운영
▲ 에머슨은 서던캘리포니아에디슨이 운영하고 있는 카탈리나 섬 내 페블리 비치 발전소의 전력공급 효율화 작업에 자동제어시스템인 Ovation 솔루션을 공급한다.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가 미국 남부 캘리포니아 최대 전력회사인 서던캘리포니아에디슨(SCE)이 추진하는 마이크로그리드 사업에 자동화시스템을 공급한다.

자동화기기 및 시스템 제조분야 글로벌 기업인 에머슨은 SCE가 운영하고 있는 페블리 비치 발전소의 전력설비 효율화 작업에 참여해 자동제어시스템인 Ovation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최근 밝혔다.

페블리 비치 발전소는 미국 남부 캘리포니아 연안에서 35km 떨어져 있는 카탈리나 섬에 위치한 발전소로 디젤발전기와 마이크로터빈을 통해 전력을 생산하고 있으며, LPG 분산시설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SCE는 현재 소규모 독립형 전력망으로 운영되고 있는 페블리 비치 발전소의 효율적인 전력공급과 전원관리를 위해 에머슨의 Ovation 시스템을 적용키로 했다. 이를 통해 현재 가동 중인 ▲디젤발전기 6대 ▲마이크로터빈 23대 ▲ESS 1대 ▲담수시설 등의 최적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머슨에 따르면 Ovation 시스템은 스카다 기술 적용으로 안정적인 그리드 전압을 유지하는 동시에 극심한 전력수요 변화에도 신속한 대응 능력을 자랑한다.

밥 예거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 Power & Water Solutions 사업부 사장은 “카탈리나 섬은 지리적 특성 때문에 과거부터 마이크로그리드로 운영되고 있었지만 현재는 이런 형태의 프로젝트가 보편화된 상태”며 “전통적인 화석연료와 대체 에너지원을 비교해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마이크로그리드 운영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