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중국 수력발전소에 자동제어시스템 공급
에머슨, 중국 수력발전소에 자동제어시스템 공급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5.10.0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8MW급 수력발전 시설에 Ovation 솔루션 구축
주요 플랜트 장비·프로세스 직접 제어

▲ 중국 쓰촨성 인근에 건설되고 있는 Shehong Liushu 수력발전소 조감도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자동화기기 및 시스템 제조분야 글로벌 기업인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가 중국 쓰촨성 인근에 건설되고 있는 Shehong Liushu 수력발전소에 자동화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에머슨은 Tuopai Power Development에서 수행하고 있는 48MW급 수력발전 프로젝트에 참여해 자동제어시스템인 Ovation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16MW 유닛 3기로 쓰촨성 남서부에 위치한 서훙현에 전력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2016년 3월 첫 번째 설비가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에머슨은 자동제어시스템인 Ovation 솔루션과 스카다 기술로 수력발전소 전체를 관리하게 된다.

에머슨에 따르면 Ovation 기술은 수력발전 시설의 주요 플랜트 장비와 프로세스를 직접 제어하고, 자동으로 전압을 조정한다. 또 24개 수로에서 전송되는 정보를 통합 관리한다. 에머슨은 Rosemount 압력과 레벨 트랜스미터도 공급할 예정이다.

Tuopai Power Development의 계기제어 관리 책임자인 Li Xianglin은 “에머슨과 에머슨의 Ovation 기술이 가진 뛰어난 명성이 이번 결정에 큰 영향을 미쳤다”며 “전 세계 수력발전 시설에 제어 및 스카다 기술을 적용해 온 에머슨의 이력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밥 예거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 Power & Water Solutions 사업부 사장은 “에머슨은 20년 이상 화석연료 기반을 구축해 대체 에너지원을 위한 자동화 전략을 개발하는 데 주력해 왔다”며 “에머슨의 산업 및 자동화 전문가들은 Tuopai Power Development와의 협력을 통해 효율적인 수력발전으로 해당 지역에 깨끗한 수자원을 제공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