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PV PARTNERS 인증서 수여식 개최
LS산전, PV PARTNERS 인증서 수여식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5.09.0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V PARTNERS 인증식 올해 3년 째... 우수 협력사 지원 통해 ‘윈-윈’
협력사 상호 경쟁 통한 기술력 제고로 최종 고객 시공 만족도 쑥-쑥’

LS산전은 9월 4일 LS타워에서 태양광 관련 우수 협력업체를 선정한 뒤 지속적으로 재교육을 제공, 기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 3회 LS산전 PV PARTNERS’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LS산전은 이날 인증 신청기업 23개사 중 이맥스시스템, 텐코리아, 앤엠에스, 일광, 디케이, 현대에너지, 도로앤도시, 씨엠파워, 파써블, 주안에너지, 정도에너텍, 한빛EDS 등 총 12개사를 최종 우수 인증협력업체로 선정했다.

이들 회사들은 LS산전으로부터 제품 및 시공품질 전문 기술자 교육을 제공받고, 교육을 이수한 전문인력 17인은 LS산전이 공인하는 기술인증 ID를 발급 받았다.

▲ 신동진 LS산전 태양광솔루션사업부장 상무(왼쪽 일곱번째)와 PV 파트너스 인증기업 대표들이 인증서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S산전은 태양광 사업 우수 협력업체를 ‘강소기업’으로 육성키 위해 2013년 PV PARTNERS 인증식을 마련, 시행 첫 해 6개사를 선정한 이후 지난해 8개사, 올해 12개사로 매년 대상 업체를 확대하고 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PV PARTNERS 인증제도는 LS산전 우수 협력사에게 태양광 시스템과 시공품질 교육을 제공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이수한 기업에 대해 LS산전이 인증서를 발급해 최종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는 제도다. 

LS산전과 거래관계에 있는 회사 가운데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를 거쳐 제품교육, 시공품질•기술자 교육을 진행, 엄격한 이수조건을 충족시켜야 PV PARTNERS로 선정된다. 선정된 업체는 기술 지원 및 사업협력 우선 지원을 받을 뿐만 아니라 LS산전이 참가하는 국내외 전시회 공동 참관, 우수현장 기술견학 등 다양한 행사에 초청된다.

최종 고객은 LS산전 인증을 받은 협력사를 통해 태양광 솔루션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고, 시공품질 교육을 받은 전문가 시공으로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LS산전 역시 우수 협력사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상호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어 대기업과 협력사, 고객이 모두 만족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PV PARTNERS 인증을 받은 정재기 한빛EDS 정재기 대표는 “태양광대여사업 컨소시엄 사업자로써 LS산전과 동반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PV PARTNERS로 선정되어 기쁘다”며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협력을 통해 고객감동을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동진 LS산전 태양광솔루션사업부 상무는 “3년 간 PV PARTNERS 인증제를 운영하면서 기술 신뢰성은 물론 고객 만족도도 높아지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면서 “침체된 국내 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파트너십을 통해 동반성장하는 모범사례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