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뢰, 서지보호기, 전원공급기 전문업체, 삼현전자통신(주)
낙뢰, 서지보호기, 전원공급기 전문업체, 삼현전자통신(주)
  • 한동직 기자
  • 승인 2007.11.16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기획] 발전 컨퍼런스 2007, 삼현전자통신(주)

삼현전자통신(주)은 1997 년 5월 설립돼 FAN TRAY , 정류기 개발 기술을 기본으로 다양한 기술 집약형 특수용도의 전원공급부에 필요한 안정화 장치와 서지보호기를 공급해 한국전력, KT, KTF, 수자원공사, 발전회사 등으로 부터 높은 기술력과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동종업계 중 최다의 연구인원을 보유하고 있는 삼현전자통신(주)의 부설연구소에서는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NEP, CE 등 각종 인증을 획득했다.

삼현은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그동안 축적된 높은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각종 제품들을 적기 출시하고 보다 적극적이고 경쟁력 있는 조직 구성으로 고객에게 더욱 믿음직한 사업동반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삼현전자통신은 ‘최고의 기술로 최고의 제품’, ‘최고의 서비스로 최대의 고객만족’을 이라는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

축적된 높은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기변환 및 전원분야에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로 국내 및 세계시장에서 선도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동안 사업 중 가장 괄목할 만한 성과는 KTF에 서지보호기 및 정류기를 공급한 것과 한국전력에 전원계통 보호장치 및 PITR 전원분야 개발·공급, 중부발전 및 수자원공사의 중소기업 협력연구 개발과제 완료, 군 관련 위성통신 Power Supply 개발 납품 등을 들 수 있다.

이번 발전컨퍼런스의 중점 전시 내용은 첫째 발전설비 보호시스템인데 서지보호기로 전원설비, 신호선으로 유입되는 유도뢰(낙뢰) 및 순간과도전압으로부터 전원부 장비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기(NEP인증제품)이다.

또한 UPS보호용 서지보호시스템으로 UPS선로에 유입되는 유도뢰 및 차단기 스위치에서 발생하는 개폐서지를 방지하기 위한 19Rack형 서지보호기 장착 분전반시스템, 기동장치 보호용 서지방지시스템 등은 가스터빈 기동 시 나타나는 서지의 흡수 및 노이즈 감쇄로 장비의 오동작을 예방(협력연구과제 완료제품), Flame Monitor Card 보호용 노이즈필터는 가스터빈 화염감시설비인 Flame Monitor Card로 유입되는 노이즈를 감쇄한다.

SH series는 낙뢰 등 자연 현상으로 인해 고압선로를 따라 유입되는 강한 서지 전압과 전력계통의 개폐 서지 전압을 제거할 수 있도록 설계됐고 기타 전원설비 또는 Cable에서 유입되는 각종 노이즈를 일정한 레벨로 차단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변전실 트렌스 2차측 또는 Main 분전함 및 각 Sub 분전함에 설치해 안정된 전원을 얻을 수 있다.

둘째는 제어시스템으로 분산형 회전체 진동감시시스템은 CWP, SLP 등의 안정적인 운전을 위해 국내발전소에 적합하게 개발된 모니터링 및 분석시스템이다.

삼현전자통신(주)의 가장 핵심적 상품을 소개하면 AC/DC용 서지보호기와 전원계통 보호장치인데 이는 독립적으로 구성돼 있는 무인기지국의 전원안정화장치의 통합화를 이룰 수 있다.

국산화 제품 확대 및 제어용 시스템 개발에 총력

삼현전자통신은 2005년도에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중부발전(주) 등과 기술협약을 맺었고 신기술 개발 표창장 수상(산자부 장관), 대한민국 이머징 우수 기술상 수상(서울경제신문), 자동복귀기능 서지카운터 장치 및 서지카운터를 내장한 전원용 서지보호기로 CE인증을 획득했다.

작년에는 한국전력공사와 기술협약을 체결하고 이노비즈 기업 등록을 완성하는 등 큰 성과를 올렸다. 이러한 발판을 바탕으로 금년에는 공급 신장에 많은 힘을 기울여 왔는데, 지금부터는 우선 국산화 제품 확대 및 제어용 시스템의 개발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또한 서지보호기를 응용해 주요 발전설비를 낙뢰 서지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계속 개발해 발전 현장사업소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6개 발전회사에 대한 영업을 더욱 강화해 마켓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삼현전자통신(주)은 그동안 축적된 높은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진정한 선도기업임을 더욱 확실히 하기 위해 각종 제품들을 적기 출시하고 보다 적극적이고 경쟁력 있는 조직구성으로 우리의 고객에게 더욱 믿음직한 사업동반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삼현전자통신(주)은 ‘최고의 기술로 최고의 제품’ 그리고 ‘최고의 서비스로 최대의 고객만족’이라는 행동방침을 정하고,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해 최고의 전자통신 전문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인터뷰] 삼현전자통신 김정수 사장

“국내 및 세계에서 높은 기술력과 고품질 검증 받아”

▲ 삼현전자통신(주)의 비전과 목표는

삼현전자통신(주)은 일심만능의 사훈아래 어느 기업보다 내실 있으며, 복리후생에 대한 최고의 지원을 추구하고 회사의 구성원을 한 가족처럼 생각하며 실천한다는 목표로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고 있다. 또한 우리의 어려운 환경으로 시선을 돌려 더불어 사는 사회에 동참을 하고자 다각적인 많은 사회사업에 눈을 돌리고 있다.

삼현전자통신(주)은 1997년 5월 FAN TRAY , 정류기 개발 기술을 출발점으로 설립돼 오직 기술개발 중심으로 발전해 오고 있다. 그동안 다양한 기술집약형 특수용도의 전원공급부에 필요한 안정화 장치개발과 당사의 연구개발의 기술을 적용한 정류기 및 서지프로텍터는 현재 서지보호 및 전원기술의 근본이 됐다.

이를 바탕으로 전기변환 및 전원분야에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로 국내 및 세계시장에서 높은 기술력과 고품질의 제품력을 검증받았다. 또한 항상 정직하고 신뢰성 있는 사업 활동으로 많은 고객으로 부터 진정한 사업동반자로 인정을 받게 됐다.

▲ 해외 파트너십 및 수출 계획은

금년에는 각종 해외 전시회 및 수출상담회에 참가했고 동종 제품의 해외동향 및 신제품, 수출용 제품의 개발 방향을 파악했으며 바이어 상담 및 현지 에이전트 발굴 시도, 외국 기업과의 협력개발을 진행함으로서 본격적 해외진출의 초석을 다졌다.

내년에는 본격적인 해외 시장의 진출로 신제품 개발 및 해외 인증을 획득할 예정이고 외국기업과 OEM방식 납품이 예정돼 있다. 또한 이러한 계획에 발맞춰 해외 에이전트 구축에도 힘쓸 계획이다.

▲ 금년도 발전컨퍼런스에 대해 바란다면

이번 ‘발전 컨퍼런스 2007’에는 현장사업소 실무자의 참가를 확대해 많은 업체 관계자들이 새로운 기술과 다른 업체들과의 교류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새로운 기술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또한 현재 국내 중소기업들의 제품 중에는 기술과 성능이 우수한 제품들이 많이 있는데 이런 회사들의 선진화된 제품에 대해 관련된 대기업이나 관계회사에서 현장에서 확인하고 구매로 연결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아울러 최첨단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시업에 대해서는 가능성 있는 제품에 대해 해외 진출 지원의 기회를 부여함으로서 시장의 확대를 추진해 볼 수 있도록 해줬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