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중소기업 경쟁력강화 위해 인력·장비 등 적극 지원
동서발전, 중소기업 경쟁력강화 위해 인력·장비 등 적극 지원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5.08.1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상호협력 양해각서 체결
▲ 한국동서발전(사장 장주옥)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울산지역본부(본부장 김억수)는 7월 29일 울산지역 중소기업의 발전산업 분야 신규 진입을 돕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국동서발전(사장 장주옥)은 7월 29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울산지역본부(본부장 김억수)와 울산지역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기술개발 및 실용화 전문 연구기관이다. 2012년 개소한 울산지역본부에는 현재 총 37명의 전문인력이 제조현장의 ACE화(자동화·청정화·합리화) 기술, 3R(축소·재생·재활용) 기술 등을 연구하고 있다.

양 기관은 울산지역 중소기업의 발전산업 분야 신규 진입을 돕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술혁신 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 지원과 동반성장 문화를 보급·확산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우수 기술인력과 첨단장비를 활용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동서발전은 중소기업 제품의 성능입증을 위한 테스트베드(Test-Bed) 제공 및 연구개발(R&D) 등을 통해 상호 협업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실질적인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발전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대표를 초청,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협약식이 끝난 후에는 울산화력본부를 방문해 설비 견학과 현장체험을 시행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해 6월 울산으로 본사를 이전한 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울산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지난해 12월에는 울산지역 여성경제인협회와 여성경제인 경쟁력 강화 및 성장환경 조성을 위해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박희성 동서발전 상생조달처장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정부에서 추진하는 ‘제조혁신 3.0’을 구현하고, 특화된 중소기업 지원으로 실질적 동반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