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적극적 청렴 위한 감사로 전환’ 다짐
남부발전, ‘적극적 청렴 위한 감사로 전환’ 다짐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5.08.1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본사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와 합동 워크숍 개최
한국남부발전(사장 김태우)이 적극적인 청렴의지를 다짐하고 나섰다.

남부발전은 8월 5일 부산 본사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와 함께 감사품질 향상을 위한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임정덕 남부발전 상임감사(사진 앞줄 오른쪽에서 다섯번째)와 조원웅 주택보증공사 상근감사위원(사진 앞줄 오른쪽에서 여섯번째) 등 관계자들은 이 자리에서 적극적인 청렴을 다짐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난 7월 국제감사협회 주관으로 열린 ‘2015 내부감사대회’에 참가한 양 기관 감사가 교육 자료를 직접 작성해 글로벌 감사 추세(trend) 및 내부감사의 역할에 대해 발제한 후 활발한 토론이 이뤄졌다.

임정덕 남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은 “기존의 감사가 사후적이고 처벌위주의 수동적 감사에 머물렀다면 이제는 조직의 혁신과 변화를 이끌어 가는 적극적 청렴을 위한 감사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를 위해 감사인 스스로 소신과 실력을 갖춘 용기 있는 감사인으로서 소명의식을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조원웅 주택도시보증공사 상근감사위원도 “주택과 에너지는 상호 연관성이 큰 분야인만큼 양 기관이 교류를 활성화함으로써 보다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워크숍은 오프라인과 화상회의로 동시에 진행돼 남부발전 전 사업장(8개 사업장) 감사인이 함께 참가하며 더 큰 의미를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