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BGV주니어기자단 초청… 전기생성 원리 공유
남부발전, BGV주니어기자단 초청… 전기생성 원리 공유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5.07.2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소 궁금했던 질문 통해 남부발전 이해하는 시간 가져
▲ BGV주니어기자단이 한국남부발전 부산 본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남부발전(사장 김태우)은 7월 15일 부산 사옥으로 BGV(Bright Global Vision)주니어기자단을 초청했다. 이어 남부발전에 대한 소개와 전기생성의 원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BGV주니어기자단은 부산시 초·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학생 기자단이다. 다양한 기관 및 단체 등을 방문해 취재활동을 하고 기사작성을 한다. 매월 ‘BGV JUNIOR NEWS’도 발간하고 있다.

BGV주니어기자단은 회사소개와 홍보영상을 시청한 후 ▲“석탄이 고갈되면 발전소는 어떻게 가동되나요?” ▲“풍력과 화력발전소 중 어떤 에너지가 더 효율적인가요?” ▲“남부발전 본사가 서울에서 부산으로 이전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등 평소 궁금했던 질문들을 통해 남부발전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세훈 학생(여명중 2학년)은 “회사 홈페이지를 보면서 궁금했던 내용들이 다 풀렸다”며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김태우 남부발전 사장은 “남부발전이 전력을 생산하는 기간산업을 하는 회사라 학생들은 궁금한 점이 많을 것”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친환경적인 전력공기업 역할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