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
한전,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5.07.0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과 고령자 등도 쉽게 이용 가능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1600페이지에 이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사 홈페이지(www.kepco.co.kr)에 대해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지정한 국가 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기관인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로부터 웹 접근성 인증마크(WA마크, 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웹 접근성 인증마크는 장애인 및 고령자 등이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국가정보화기본법에 따라 웹 접근성국가표준(한국형 웹 접근성 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전문가 심사와 사용자 심사로 이뤄진 이번 웹 접근성 인증심사에서 한전은 각각 98%와 100%의 우수한 준수율 평가를 받고 6월 26일 품질 인증을 통과했다.

한국전력은 자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해 누구나 어떤 환경에서도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크게 개선했다.

특히 시각장애인을 위한 ‘스크린 리더’ 등의 화면낭독프로그램을 완벽히 지원하도록 장애요인을 제거하고, 청각장애인을 위해 동영상 콘텐츠에 자막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지체장애인들도 마우스 조작없이 키보드만을 이용해 모든 콘텐츠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운용 편의성을 높였다.
  
한국전력은 전기사용 관련 서비스를 처리하는 '한전 사이버지점' 웹페이지와 '채용정보' 웹페이지 등에 대해서도 웹 접근성 개선작업과 품질인증을 추진하고 있으며, 웹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