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메르스·가뭄 극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전개
한전, 메르스·가뭄 극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전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5.06.2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스·가뭄 피해 이웃 지원 및 위축된 경기 활성화에 앞장
임직원 2만명, 전국 300여개 사업장 다양한 봉사활동 동시 시행

▲ 조환익 한전 사장이 양동시장을 방문하고 있다.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메르스와 가뭄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이웃을 위해 6월 17일부터 7월말까지 특별 사회공헌활동 기간으로 설정하고 전 임직원 2만 명이 다양한 지원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한전은 전국적으로 피해가 확산되고 있는 메르스 차단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마스크, 소독제 등 위생용품을 구입해 방문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소방서, 보건소 등 수요가 많은 유관기관에 전달하는 한편, 위생관리가 어려운 복지단체는 직접 방문하여 방역작업을 시행하고 있다.

▲ 한전은 나주본사에 열화상진단 장비를 활용해 메르스 확산 예방에 적극 나섰다.
또 전력설비의 이상을 점검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열화상 진단장비를 메르스 전파 차단에 활용해 인체 표면의 온도를 검색해 실시간으로 모니터에 표시하는 열화상 측정 카메라를 사옥 출입구에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7월 3일부터 개최되는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경기장 또는 선수촌 등에 열화상 진단장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지속되고 있는 가뭄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주민을 위해 전국의 한전 봉사단원들이 나서고 있다.

식수가 부족한 지역주민에게는 생수와 생활용품을 주기적으로 지원하고, 농업용수 부족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농가에는 일손 돕기와 함께 농산물을 직접 매입해 상품을 인근 복지단체에 기부했다.

▲ 한전이 가뭄피해 물품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 한전은 가뭄피해 일손돕기를 나섰다.
한전은 전국 3백여 개 사업장별로 농어촌 마을과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일손 돕기, 생산품 직거래 등 지속적인 지원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메르스와 가뭄의 여파로 위축된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조환익 사장 및 경영진은 휴일인 6월 14일 광주 양동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상인을 격려하고 물품을 구매해 복지단체에 기부했다.

나주 본사에 근무하는 직원 1,500여명은 주말 대규모 이동을 자제해 메르스 전파를 예방하는 동시에, 소단위로 지역문화 탐방 및 재래시장 방문행사에 참여해 지역경기 활성화에 동참하고 있다.

조환익 한전 사장은 “더불어 사는 세상,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지원이 더 필요하며, 공기업인 한전이 앞장서서 이웃사랑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