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사협회, 강원대와 에너지신산업 분야 인재 양성 나서
전기공사협회, 강원대와 에너지신산업 분야 인재 양성 나서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5.06.15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지원·인력교류 등 산학협력 MOU 체결
▲ 장철호 전기공사협회장(왼쪽)과 신승호 강원대 총장(오른쪽)이 산학협력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전기공사협회가 미래 신산업분야 성장을 견인할 전문인력 양성에 팔을 걷어 붙였다.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장철호)는 6월 12일 강원대학교(총장 신승호)와 전기분야 창의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기공사협회에 따르면 양 기관의 이번 MOU는 저탄소·녹색산업 시대를 맞아 전력분야도 ICT기술이 융합된 스마트그리드·신재생에너지·전기차 충전인프라·ESS 등 미래 에너지신산업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면서 우수 인재 육성의 필요성이 요구됨에 따라 추진된 것이다.

이번 MOU에 따라 양 기관은 ▲기술지원 및 장비 공동이용 ▲학술지원 ▲인재양성 프로그램 개발 ▲인력교류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장철호 전기공사협회장은 “미래 산업분야의 우수한 인재 육성이 필요한 시점에서 개교 68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강원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함으로써 양 기관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적극적이고 구체적인 지원을 통해 이번 MOU가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장철호 전기공사협회장은 이날 열린 강원대학교 개교 68주년 기념식에서 강원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자랑스러운 강대인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