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연구원, 제3기 SNS 과학기자단 모집
전기연구원, 제3기 SNS 과학기자단 모집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5.03.19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원 탐방, 글쓰기 교육 등 다양한 혜택

한국전기연구원(원장 박경엽)은 색다르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과학기술정보 확산 및 과학대중화에 앞장 설 ‘KERI 어머나(어머니·나) SNS 과학기자단’을 모집했다.

지난 2013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KERI SNS 과학기자단은 다소 어려운 연구내용과 과학소식을 대중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소개함으로써, 연구성과를 쉽게 이해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과학 분야 소통의 장을 열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이번 3기 KERI SNS 과학기자단은 이전과는 달리 엄마와 자녀가 1팀을 구성해 기자단 활동을 함께 진행하게 된다.

선발된 SNS 과학기자단은 연말까지 과학기술 및 연구현장의 이모저모 등을 각자 자유롭게 취재해 KERI 뉴스레터를 비롯해 블로그 및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국민들에게 전기 및 에너지 기술 관련 소식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과학문화 대중화를 위한 다채로운 교육기부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기자단에게는 미래 과학자를 꿈꾸는 자녀들을 위한 ‘KERI 연구자와 함께하는 진로상담 프로그램’, ‘찌릿찌릿 전기교실’ 등 프로그램의 우선 참가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KERI SNS 기자증과 함께 영상물 제작 및 글쓰기 특강, 언론사 견학, KERI 과학전시회 참여 기회 등이 제공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이 지급되며, 우수 활동기자에게는 KERI와 한국과학창의재단 기관장 명의의 우수기자상이 수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