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와 업무협약 체결
전기안전공사,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와 업무협약 체결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5.03.1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장 및 선수촌 특별안전점검
이상권 사장, 대회 ‘명예홍보대사’ 피촉

▲ 한국전기안전공사가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와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이상권)가 7월에 광주에서 개최되는 ‘2015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의 성공을 위해 본격적인 지원 활동에 나섰다.

한국전기안전공사와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윤장현 광주광역시장)는 3월 4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상호교류 및 협력증진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회 기간 전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이고 포괄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키로 약속했다.

이날 협약에서 이상권 사장과 윤장현 조직위원장은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가 세계 각국의 대학생 선수들이 스포츠를 통해 우정을 나누는 성공적인 축제의 장이 되도록 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 하고, 필요한 인적·물적 지원을 다해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전기안전공사는 개최지 관할 사업장인 광주전남지역본부에 전기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조직위와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 ▲주요 경기장과 선수촌, 미디어센터 등의 전기설비 안전점검, ▲‘전기안전 119’ 긴급복구지원 활동 등을 펼칠 계획이다.

이상권 사장은 “그동안 수많은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뒷받침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대회에서도 재난안전기관으로서 책무를 충실히 수행해 가장 완벽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이상권 사장은 대회 조직위로부터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위촉대사로 활동하는 기간은 대회 폐막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