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시봉 외 1편
쎄시봉 외 1편
  • EPJ
  • 승인 2015.02.09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쎄시봉

▲감독 김현석 ▲출연 김윤석, 정우, 김인권, 한효주, 진구 ▲개봉 2월 5일

영화 쎄시봉은 한국 음악계에 포크 열풍을 일으킨 조영남·이장희·윤형주·송창식 등을 배출한 무교동 음악감상실 ‘쎄시봉’을 배경으로 전설의 듀엣 트윈폴리오의 탄생 비화와 그들의 애틋한 러브스토리를 담아낸 작품이다.

당시 대중 음악계의 신성으로 떠오른 트윈폴리오가 사실은 3명의 트리오였다는 가정으로부터 시작된 영화 쎄시봉은 음악을 통해 그 시절 청춘들의 이야기, 그리고 우리 모두의 첫사랑 이야기를 그려냈다.

김현석 감독은 “20살 무렵의 어설프지만 풋풋하고 가슴 아팠던 사랑은 어느 시대에나 존재했고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왔을 것이다. 관객들이 부모님 세대가 이런 음악을 들으며 우리와 똑같은 고민과 아픔을 겪고 사랑했다는 것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젊음의 거리 무교동 최고의 핫플레이스였던 쎄시봉에서 윤형주와 송창식은 평생의 라이벌로 처음 만나게 된다.

영화에서 쎄시봉 사장은 이들의 가수 데뷔를 위해 트리오 팀 구성을 제안하고, 자칭 쎄시봉 전속 프로듀서 이장희는 우연히 오근태의 중저음 목소리를 들은 뒤 그가 두 사람의 빈틈을 채워줄 숨은 원석임을 직감한다.

기타 코드조차 제대로 잡지 못하는 오근태는 이장희의 꼬임에 못 이겨 얼떨결에 ‘트리오 쎄시봉’의 멤버로 합류하게 되고, 그 시절 모든 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쎄시봉의 민자영에게 첫눈에 반해 그녀를 위해 노래를 부르기로 결심하는데….

모데카이

▲감독 데이빗 코엡 ▲출연 조니 뎁, 기네스 팰트로, 이완 맥그리거 ▲개봉 2월 18일

전 세계 미술계를 발칵 뒤집을 고품격 사기극 영화 모데카이가 올해 대한민국 설 연휴를 접수하러 온다.

영화 모데카이는 나치의 비밀계좌가 숨겨진 전설의 그림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희대의 미술품 사기극을 그린 작품이다.

극중 전 세계 미술 수집가들이 노리는 꿈의 작품이자 세상에 단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는 고야의 명작 ‘웰링턴의 공작부인’이 복원 도중 감쪽같이 사라진다.

예술작품 딜러 겸 미술광인 모데카이(조니 뎁)는 한때 잘 나가는 영국 귀족이었지만 현재는 재정난으로 파산 직전에 대저택마저 잃을 위기에 놓여있다.

때마침 그의 대학동창인 MI5 요원 마트랜드(이완 맥그리거)로부터 복원가를 죽인 범인과 사라진 그림을 찾아오라는 제안을 받는다.

모데카이는 그의 충성스런 하인 조크와 함께 그림의 행적을 따라가던 중 그 속에 나치의 비밀 계좌번호가 숨겨져 있음을 알게 되고, 러시아 집권층은 물론 이슬람 테러리스트·중국 마피아·예술품 밀매업자·미국 최고의 억만장자까지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 벌어진다.

하지만 의외의 인물인 모데카이 부인 조한나(기네스 팰트로)가 이 모든 사건의 열쇠를 쥐고 은밀하게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