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원자력연료,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한전원자력연료,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4.09.1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SR인증원으로부터 K-OHSMS 18001 인증 취득
국제적 수준 안전관리 역량 확보로 글로벌 경쟁력 제고

▲ 이재희 한전원자력연료 사장(오른쪽)과 KSR인증원 황순현 회장이 인증서 수여식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전원자력연료는 KSR인증원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K-OHSMS 18001 인증을 취득하고, 이재희 사장과 KSR인증원 황순현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8월 5일 밝혔다.

K-OHSMS 18001(Occupational Health Safety Management System) 인증이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조직 활동에 내재돼 있는 위험을 파악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정한 국제규격으로서, 이번 인증으로 안전사고 없는 무재해 사업장 구현은 물론 향후 해외수출시 국제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전원자력연료는 2002년도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KOSHA18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인증을 취득한 이후 전사적인 안전 개선활동을 통한 자율안전보건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2013년도에는 체계적인 환경관리를 위해 환경경영시스템인 ISO14001을 취득해 운영하고 있다.

이재희 사장은 “이번 인증은 우리 회사의 안전보건경영 역량이 국제적 수준으로 향상됐음을 인정받은 것으로 그 의미가 크며, 국제규격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전원자력연료는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과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인증에 이어 이번에 K-OHSMS 18001을 취득함에 따라 총 3건의 국제 경영시스템 인증을 확보하게 됐다.

한편 한전원자력연료 이재희 사장은 미국 워싱턴에서 발표한 Stevie Awards ‘2014 국제비즈니스대상(IBA :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수상작 발표 결과, 에너지 분야 ‘올해의 최고경영인’ 금상을 수상했다.

이재희 사장은 소통과 혁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핵연료 원천기술의 개발은 물론 소형모듈 원전용 핵연료 개발, 방사능 오염토양 제염장비 수출, 핵연료 성능검사 장비 수출 등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해 신성장동력을 창출했을 뿐만 아니라 경영혁신과 생산성 향상을 통해 국가 에너지 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돼 ‘올해의 최고경영인’ 금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