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착수회의 가져
에관공,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착수회의 가져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3.12.1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처 특성 반영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나서
9개 컨소시엄에 135억원 투입… 도서지역·주택단지 지원
기존 개별 신청자 중심의 신재생에너지원별, 지원대상(주택, 건물, 지역 등)별로 추진됐던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이 다양한 수요처의 특성 반영과 설비의 전주기 관리 등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원 융합지원과 지원대상 복합 등을 만족하는 통합형 지원사업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에 초점을 맞춰 추진된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은 11월 12일 이비스 앰배서더 수원호텔에서 2014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착수회의를 가졌다.

이날 진행된 융·복합지원사업 착수회의는 9개 컨소시엄이 사업 세부내용(규모, 추진방법, 적용기술 등)과 추진 현황을 발표해 수행기관 간 정보를 교환하고, 내년 융·복합지원사업 아이템 등 신규 에너지기술에 대한 보급사업 적용 가능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자체, 신재생 설비 제조·전문기업, 민간 등이 합동으로 구성한 9개 컨소시엄은 인천광역시·옹진군, 청원군·충북도, 영월군, 하동군, 진천군·충북도, 완주군, 거창군, 태백시·광해관리공단, 해남군·녹색에너지연구원 등을 주관기관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총 135억원의 사업비가 들어가는 이번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독립계통 도서지역에 태양광, 풍력, ESS로 구성된 패키지시스템 보급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원과 신기술간의 융합을 시도하는 동시에 주택단지 지역에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2종 이상 신재생에너지원간 융합으로 특정지역에 최적화된 시스템설비를 지원하는 형태로 추진될 예정이다.

변종립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은 “융·복합지원사업은 사업대상 지역의 자원 잠재량이나 수요부하, 산업특성 등을 충분히 고려해 대상 지역에 최적화된 맞춤형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전략적으로 보급 지원하게 된다”며 “설치 후 가동되는 설비는 주관기관 주도로 모니터링과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에너지 생산현황과 설비의 고장현황 파악 등 사업성과를 전주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